이번 주 주목해야 할 주식 3가지: 넷플릭스, 프록터 앤 갬블, 인텔

 | 2020년 01월 20일 15:13

--by Haris Anwar

(2020년 1월 19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지난주 이루어진 미중 1단계 무역협상 서명으로 무역전쟁이 일단락되면서, 이번 주 시장의 이목은 실적 발표에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몇몇 미국 대형 테크 및 소비재 기업들의 4분기 실적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S&P 500 지수는 금요일 사상 최고 종가를 기록했다. 연초부터 3% 가량 상승한 수준이다. 증시가 거의 매주 새로운 고점을 기록하는 지금, 기업 실적은 지속적인 상승세를 정당화할 수 있는 근거이자 미국 경제의 앞길을 제시하는 주요 지표다. 투자자들의 예상이 기업 전망과 일치하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기준이기도 하다.

온갖 중대 발표가 이어질 이번 주 주목해야 할 주식 3가지를 소개한다:

h2 1. 넷플릭스/h2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업체인 넷플릭스(Netflix, NASDAQ:NFLX)는 1월 21일 화요일 폐장 뒤 4분기 실적을 발표한다. 애널리스트들은 주당 $0.52의 순이익과 54.5억 달러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넷플릭스의 진짜 난관은 폭발적인 구독자 증가를 유지할 수 있다고 증명해보이는 것이다. 애플(Apple, NASDAQ:AAPL)이나 디즈니(Disney, NYSE:DIS)와 같이 넉넉한 자본을 갖춘 기업들이 제각기 스트리밍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사실상 시장을 독점하고 있던 넷플릭스와의 경쟁에 나선 상황에서는 특히 중요한 일이다. 이런 불확실한 상황에서 투자자들은 국내 및 해외 시장의 구독자 수 증가에 주목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