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실적 발표 알림! 어느 주식이 급등할까요?
프로픽 레이더에 잡힌 종목을 확인하세요. 올해 들어 19.7% 상승한 전략입니다.
전체 목록 확인하기

이번 주 주목해야 할 주식 3가지: 넷플릭스, 프록터 앤 갬블, 인텔

입력: 2020- 01- 20- 오후 03:13
수정: 2020- 09- 02- 오후 03:05

--by Haris Anwar

(2020년 1월 19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지난주 이루어진 미중 1단계 무역협상 서명으로 무역전쟁이 일단락되면서, 이번 주 시장의 이목은 실적 발표에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몇몇 미국 대형 테크 및 소비재 기업들의 4분기 실적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S&P 500 지수는 금요일 사상 최고 종가를 기록했다. 연초부터 3% 가량 상승한 수준이다. 증시가 거의 매주 새로운 고점을 기록하는 지금, 기업 실적은 지속적인 상승세를 정당화할 수 있는 근거이자 미국 경제의 앞길을 제시하는 주요 지표다. 투자자들의 예상이 기업 전망과 일치하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기준이기도 하다.

온갖 중대 발표가 이어질 이번 주 주목해야 할 주식 3가지를 소개한다:

1. 넷플릭스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업체인 넷플릭스(Netflix, NASDAQ:NFLX)는 1월 21일 화요일 폐장 뒤 4분기 실적을 발표한다. 애널리스트들은 주당 $0.52의 순이익과 54.5억 달러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넷플릭스의 진짜 난관은 폭발적인 구독자 증가를 유지할 수 있다고 증명해보이는 것이다. 애플(Apple, NASDAQ:AAPL)이나 디즈니(Disney, NYSE:DIS)와 같이 넉넉한 자본을 갖춘 기업들이 제각기 스트리밍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사실상 시장을 독점하고 있던 넷플릭스와의 경쟁에 나선 상황에서는 특히 중요한 일이다. 이런 불확실한 상황에서 투자자들은 국내 및 해외 시장의 구독자 수 증가에 주목할 것이다.

넷플릭스 주간 차트(TTM)

블룸버그의 데이터에 의하면 월스트리트는 4분기 구독자 수가 미국 내에서 183만 명, 전 세계 구독자 수는 738만 명 증가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넷플릭스의 주식은 지난 한 해, 수많은 경쟁업체들의 등장 속에서 성장세를 유지하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우려 속에 대형 테크주들에 비해 부진한 실적을 보였다.

하지만 최근 들어서는 다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넷플릭스는 2018년 12월 저점에 비해 50% 가까이 높은 수준으로, 투자자들이 훌륭한 분기 실적을 기대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금요일 종가는 $339.67였다.

2. 프록터 앤 갬블(P&G)

필수 소비재 대기업인 프록터 앤 갬블(Procter & Gamble, NYSE:PG)은 1월 23일 목요일 개장 전 회계 2020년 2분기 실적을 발표한다. 애널리스트들은 주당 $1.37의 순이익과 184.1억 달러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프록터 앤 갬블 주간 차트(TTM)

투자자들은 지난 금요일, 5분기 연속 눈부신 성장세를 보인 P&G의 상승 모멘텀이 여전히 건재하다는 믿음을 품고 주가를 사상 최고가까지 끌어올렸다. 금요일 종가는 $126.41로, 지난 12개월 사이 상승폭은 40%에 달한다.

주방세제 돈(Dawn)과 키친타올 바운티(Bounty), 그리고 크레스트(Crest) 치약 등의 다양한 가정용품을 판매하는 P&G는 혁신적 상품과 마케팅, 그리고 간소화된 조직 구조에 힘입어 꾸준히 매출을 높여왔다.

P&G는 지난 10월 인수와 통화 등락 등을 제외한 자체 매출이 회계 1분기 중 7% 상승했다고 발표했다. 전분기 기록했던 10년 만의 최고 자체 매출 성장 속도를 따라잡고도 모멘텀을 유지하고 있다는 증거다.

3. 인텔

1월 23일 목요일 폐장 후에 있을 반도체 제조업체 인텔(Intel, NASDAQ:INTC)의 4분기 실적 발표에도 많은 관심이 쏠릴 전망이다. 애널리스트들은 주당 $1.25의 순이익과 192억 달러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인텔은 최근 실적 발표에서 기대 이상의 매출과 수익, 그리고 긍정적인 4분기 전망을 제시하며 생산 병목현상과 광역 수요 둔화에 대한 투자자들의 우려를 일부 불식시켰다.

인텔 주간 차트(TTM)

매출을 기준으로 미국 최대의 반도체 제조업체인 인텔은 강한 데이터 센터용 칩 수요로 수익을 거두고 있다. 투자자들은 캘리포니아 산타클라라에 위치한 반도체 대기업 인텔이 4분기 수요 급등을 유지할 수 있을지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2020년에도 긍정적인 전망을 제시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금요일 거래를 $59.60으로 마감한 인텔의 주식은 지난해 반도체 업계가 보인 침체가 단기적인 현상이었을 것이라는 예상 속에 3개월에 걸쳐 상승세를 보였다. 이번 주 실적 발표는 지금 보이는 반등세를 더욱 연장시킬 수 있을 것이다.

--번역: 임예지/Investing.com Korea

인베스팅닷컴 & https://kr.investi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 의견

감사합니다.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