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WSM은 저희 AI가 선택한 12월 대비 +52.1% 상승했습니다. 프리미엄 주식 추천을 받아보세요!지금 확인하기

휴일 맞은 코코아 가격 급등

입력: 2019- 11- 14- 오후 12:02
수정: 2020- 09- 02- 오후 03:05

(2019년 11월 13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초콜렛 시즌이 돌아왔다.

제과와 각종 간식류가 제철을 맞이하면서, 세계 1위의 당과류와 음료 상품인 코코아의 수요와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

Cocoa Futures Weekly Price Chart

뉴욕 ICE의 코코아 선물은 11월 말의 추수감사절과 12월의 하누카, 크리스마스, 신년 전야를 앞두고 화요일 세션에서 1년하고도 반만의 고점인 톤당 $2,648을 기록했다.

강한 반등 가능성

시카고 프라이스 퓨처스 그룹(Price Futures Group)의 코코아와 커피, 설탕, 오렌지 주스를 포함한 소프트 코모디티 애널리스트 잭 스코빌(Jack Scoville)은 "주간 차트에서는 앞으로 몇 주 사이 코코아가 상당한 반등세를 보일 것이라는 신호를 확인할 수 있다,"고 말한다.스코빌은 이번 주 세계 최대의 코코아 재배지인 서아프리카에서 활발한 수확이 이루어졌으며, 이번 수확물은 "양과 질 모두 훌륭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한다. 코코아의 가격 책정은 수확한 콩에서 어느 정도의 "코코아 버터"를 얻어낼 수 있는지에 달려 있어 다른 상품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코코아 버터는 초콜렛과 아이스크림의 부드럽고 크림 같은 식감을 내는 성분이다. 파쇄 과정에서는 케이크나 비스켓 등의 제과류와 핫초콜렛 등의 음료에 쓰이는 코코아 파우더가 생산된다.

중요한 것은 버터다

코코아의 가격은 질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코코아 콩이 대량으로 공급된다고 해서 시장이 그대로 압박을 받게 되는 것은 아니다. 콩의 품질이 높을수록 버터의 양과 질이 높아진다. 제과업체는 이런 고품질의 코코아 콩을 사들이기 위해 추가금을 내고는 한다.

하지만 코코아 콩 공급량이 급감하면 코코아 버터의 총 생산량도 줄어들기 마련이다. 제과업체의 버터 재고가 줄어들면 시장에 남은 상품을 손에 넣기 위한 경주가 벌어지고, 불가피한 가격 상승이 일어난다.

스코빌은 최신 코코아 파쇄 분기 데이터가 "일정하지 않으며, 과연 어느 정도의 수요가 발생할지에 대한 의문을 남겼다,"고 밝혔다.

"아주 좋은" 수요와 생산 가능성

하지만 현재 가격 움직임에서는 수요가 "매우 훌륭한" 수준일 가능성도 보인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이렇게 덧붙였다:

“서아프리카의 데이터는 해당 지역의 수확량이 매우 높을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아이보리 코스트의 생산량은 전년도에 비해 높으며 매우 강한 수준이다. 날씨는 잦은 비소식으로 개선된 상태다.”“강수량이 어느 정도 감소해 병해 우려는 사실상 없다고 볼 수 있다. 다음 수확은 매우 훌륭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보리 코스트와 가나는 코코아 가격 상승을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로이터는 화요일, 10월 1일부터 11월 10일 사이의 아이보리 코스트 항구 코코아 입고량은 지난 시즌 대비 5.7% 상승한 446,000톤에 달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세계 2위의 코코아 생산지인 가나의 2020/21년 시즌 코코아 판매량은 약 200,000톤이며, 가격에는 톤당 $400의 생활소득 차이가 포함되었다고 덧붙였다.

코코아는 2018년, 사탕 제조업체에서 헤지 펀드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수요 급등으로 26%의 수익을 내며 상품 시장의 선두 자리를 차지했다.

코코아, 또 다른 훌륭한 한 해?

2월에서 6월까지 적게나마 꾸준한 수익을 올리던 코코아는 9월, 13%의 상승폭을 기록하기 전까지 하락세를 이어갔다.

지난달에는 재차 하락을 기록했으나 11월에 들어서며 10% 가까이 반등했다. 전년 대비 상승폭은 약 22%다.

ADM 인베스터 서비스(ADM Investors Service)의 애널리스트들은 뉴욕 ICE의 코코아 선물이 화요일에 기록한 18개월 고점 $2,648 이상으로 상승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기고문에서는 "모멘텀은 중간 범위에서부터 상승 중이며, 저항선이 돌파된다면 상승 움직임이 가속화될 것이다. 시장의 단기 추세는 긍정적이다,"라는 의견을 밝혔다.

하지만 추세가 무너진다면 우선 $2,493에, 그 밑으로는 $2,460에 지지선이 형성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번역: 임예지/Investing.com Korea

인베스팅닷컴 & https://kr.investi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 의견

머그컵부터 사놓으세요
머그컵부터 사놓으세요
코코아 주식 살려면 뭘사야되나요?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