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변동성이 큰 금융시장에서 뛰어난 성과를 낼 수 있는 숨겨진 보석 찾기지금 주식을 찾아보세요

은, 금과 함께 주저앉을까?

입력: 2019- 11- 13- 오후 01:52
수정: 2020- 09- 02- 오후 03:05

(2019년 11월 12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무역전쟁과 연준의 완화가 맞물리는 희귀한 상황이 아니고서는 있을 수 없는 강세장에서 함께 상승하는 모습을 보인 두 금속이 있다.

가난한 자의 으로도 불리는 은 미중 무역협상 타결 가능성 상승과 그에 따른 안전 자산의 가치 하락으로 사촌격인 금의 암울한 운명을 따라가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안전 자산조차 아닌 은에게 이런 이야기를 적용하는 것이 과연 공정한 일인지에 대해서는 논란의 여지가 있다.

빛나는 재질로 인한 장신구 수요 일부를 제외하고, 은은 실제로 산업용 금속에 속하며 상품 유동화를 위해 귀금속으로 분류된다.

최근 귀금속의 왕좌에 오른 팔라듐을 포함해 귀중한 것이라면 모두 매도되는 지금 상황에서 은이 타격을 받는 것은 그렇게 놀라운 일이 아닐 것이다.

Silver Futures Weekly Price Chart

화려한 여름 뒤, 하락론자들은 사과하지 않는다

하지만 은 하락론자들은 여름 말부터 변화한 투자 흐름에 대해 어떤 변명도 내놓지 않고 있다.은이 이번처럼 훌륭한 성적을 거둔 것은 2016년이 마지막이다. 2019년의 반등세가 시작된 것은 연초의 일이 아니다. 2월부터 5월까지 참담한 모습을 보이던 은은 6월부터 8월 사이 갑작스럽게 23%에 달하는 상승폭을 보였다. 그 뒤로는 불규칙한 움직임이 이어졌다. 9월 중 7% 하락한 뒤, 지난달에는 6% 이상 상승했으며 11월에 들어서면서는 그 수익을 고스란히 잃었다.현재 뉴욕상업거래소(NYME) COMEX에서 온스당 $16.75에 거래되고 있는 은은 여전히 금년 들어 10% 상승한 상태다.

고통스러운 앞길?

하지만 몇몇 애널리스트들은 매수 포지션을 상당량 보유하고 있는 투자자들은 한동안 더욱 힘겨운 상황에 시달리게 될 것이라고 예상한다.

흔히들 CTA로 알려진 헤지펀드들이 은 매도자들을 주도하고 있기 때문이다.

캐나다 은행과 연동된 증권업체인 TD 시큐리티즈(TD Securities)는 월요일, "은은 CTA들이 온즈당 $17.32 밑의 매도를 하면서 금과 술레잡기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알고리즘적인 길이에서 유의미한 변화가 생기지는 않겠지만, 투자 수요는 압박을 받을 것이라고 본다."

하지만 독립 통화 전략가인 폴 로빈슨(Paul Robinson)은 은이 금보다 심한 타격을 입었다고 지적했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추가 매도에 취약

로빈슨은 은이 가장 최근에 하락했을 때 보인 기세는 9월 초 고점에서부터의 하락 움직임 2번과 맞먹는 수준이라고 말한다. 또한 이렇게 덧붙였다:

“은은 10월 저점보다 낮은 저점을 형성했으며, 근처에 견실한 지지선이 없어 추가 매도 발생에 취약한 상태다.”“주시해야 할 지지선은 200일 이동평균선과 1월/2월의 두 고점으로, $16 조금 위에 있다. 가격이 앞으로도 약세를 보일 경우 중요성이 높아질 지점이기도 하다.”

ADM 인베스터 서비스(ADM Investor Services)는 향후 몇 주 은이 보일 움직임에 대해 보다 세부적인 예상을 제시한다.

추세에서 확인되는 부정적 단기 지표

ADM 인베스터 서비스의 귀금속 애널리스트들은 월요일, 은이 9일 이평선 밑으로 하락해 장을 마감한 뒤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9일 이평선 밑에서 형성된 종가는 단기 추세의 부정적 지표다. 스윙 피봇 밑에서 장을 마감했다는 것도 부정적인 신호다.”

은의 RSI에 대해서는 이렇게 덧붙였다:

“하락의 다음 단계는 $16.394다. 9일 RSI는 30에 미치지 못하는 수치로 과매도 수준에 근접하고 있다. 다음 저항선은 $16.997와 $17.263 선이다.”

--번역: 임예지/Investing.com Korea

인베스팅닷컴 & https://kr.investi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 의견

무슨말이야? 이해할 수 없는 기사네
무슨말이야? 이해할 수 없는 기사네
55
55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