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주간 전망: 연준에 기대 건 금; 원유, 또 다른 EIA 깜짝 발표 들을 준비됐나?

 | 2019년 10월 29일 13:30

(2019년 10월 28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1,500 선 위라는 유리한 위치에 버티고 앉은 금 투자자들은 연준이 이번 수요일 어떻게 움직일지에 대한 확신이 있는 듯하다.

Investing.com의 연준 금리 모니터링 도구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3번째 금리 인하에 대한 높은 기대는 금 가격에 분명하게 반영되어 있다. 연준 금리 선물 상품은 10월 30일 정책 회의에서 7월, 9월과 같은 0.25% 인하 가능성을 93%로 두고 있다.

금 $1,500 동력은 금리인하 기대/h3

트럼프 행정부가 미국 경제는 훌륭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고 주장하는 상황임에도 금리가 인하될 가능성은 높다.행정부 측에서 경제에 대해 호언장담하는 동시에 공손한 태도로 연준을 찾아가 금리 인하를 요구하는 이유는 잘 설명하기 어려운 일들 중 하나다.우리는 반복적으로 2분기에 2%의 성장률을 기록한 미국이 같은 시기 성장률이 연간 0.4%까지 둔화된 독일과 같이 적극적으로 금리를 인하해야만 한다는 주장을 듣고 있다. 금 매수 포지션을 취한 투자자들에게는 이것으로 충분한 설명이 된 모양이다.

연준이 놀랄 만한 일을 저지를까?/h3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하지만 만약에라도 연준이 금리를 그대로 두고, 파월 의장이 분노한 트럼프 대통령의 트위터 공격을 받아내게 한다면 금에는 무슨 일이 일어날까?

해당 경우 대부분 금의 중기에서 장기적 전망을 내놓기 어려워할 것이다. 12월에 열리는 다음 정책 결정 회의에서 연준이 어떻게 움직일지에 대해서까지 질문을 던져야 하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사람이 동의하는 것은 연준이 이번 주 금리를 동결시키면 금이 $1,500 밑으로 바로 추락할 것이라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