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 🧿 모두가 주목하는 Biogen, 실적 발표 이후 4,56% 상승했습니다. 3월 2024에 인베스팅프로 AI가 선별한 종목입니다.
다음으로 급등할 종목은 무엇일까요?
AI 선별 주식 확인하기

상품: 눈을 떠 커피와 돈의 향기를 맡자

입력: 2019- 10- 24- 오후 12:34
수정: 2020- 09- 02- 오후 03:05

(2019년 10월 23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뉴욕의 구상적인 원유와 금 선물 거래소와는 조금 떨어진 곳에서, 강한 향기가 상품 상승론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아라비카다. 고작 2주 전까지만 해도 6주 저점을 맴돌던 아라비카는 ICE 선물거래소에서 3세션 연속으로 6% 이상 상승하며 3주 고점에 근접했다.

아라비카 300분 차트

유리한 기술적 움직임과 최대의 아라비카 생산국인 브라질을 흉년으로 몰아넣을 수 있는 2가지 요소, 즉 초기부터 이어진 악천후와 나무의 스트레스까지 더해지면서 반등세가 힘을 받고 있다.

런던 로부스타 300분 차트

두 커피 이야기

하지만 모든 커피가 같지는 않다는 것을 증명하기라도 하려는 듯, 런던의 로부스타는 반등을 시작하기 위해 발버둥을 치고 있다. 주로 베트남에서 생산되며 런던국제선물옵션거래소(London International Financial Futures and Options Exchange, LIFFE)에서 거래되는 로부스타가 상승한 것은 지난 6번의 세션 중 2번에 불과하며, 특기할 만한 기록도 세우지 못했다. 시카고의 프라이스 퓨처스 그룹(Price Futures Group)의 일간 커피 및 소프트 코모디티 리포트를 작성하는 잭 스코빌(Jack Scoville)은 아라비카와 로부스타의 서로 다른 추세가 커피 상승론자와 하락론자들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뉴욕에서는 상승세가 보이는 반면, 런던은 여전히 전반적인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스코빌은 브라질 헤알의 상승이 브라질산 상품의 농산출고가에 영향을 끼치며, 아라비카도 이에 따른 이득을 얻었다고 주장한다. 헤알은 브라질의 커피 협동 조합 쿠수페(Cooxupe)가 이전 수확물 대부분, 어쩌면 전부를 판매했다고 밝히면서 달러에 비해 상승하기 시작했다.기후 역시 영향을 주었다. 훌륭한 개화 소식과 강한 수확 예상은 커피나무에 피해를 입혀 잠재적인 연중 생산력에 타격을 주었을 가능성이 있는 연초의 극단적인 추위와 가뭄으로 일부 상쇄되었다.

아라비카 강세로 전환, "적극 매수"

뉴욕 ICE 화요일 세션에서 최근월물인 12월 인도 아라비카 선물은 전주 대비 3.3% 상승한 파운드당 98.90센트에 거래되었다. 그 전주에는 2.1%의 상승을 기록했다. 하지만 금년 들어서는 연초의 손실로 인해 3% 가까이 하락한 상태다.

지금 아라비카가 보이는 추세는 JP모건의 예상과 일치한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아라비카 시장은 조만간 네거티브에서 포지티브로 전환하게 될 것이다. 추세를 따르는 모델이 농산물 시장에 끼치는 영향력을 무시해서는 안 된다.”

시카고 ROJ 퓨처스(RJO Futures)의 상품시장 애널리스트인 에릭 스콜스(Eric Scoles)는 CTA들이 "긍정적인 글로벌 심리가 유지될 경우 숏 커버링으로 가격 상승을 뒷받침하기에 충분할 정도"의 아라비카 순 공매도 포지션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한다. 또한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캘린더 스프레드 역시 빠르게 네거티브에서 벗어나면서 수급 역학이 강세로 전환 중이라는 신호를 보내고 있다.”

“내년 기후 요소가 작물에 긍정적일 것이라는 예상 덕분에 머니펀드들은 공매도로 가격을 억누를 기회를 얻었지만, 조만간 펀더멘털이 변화하기 시작할 것이다.”

Investing.com의 일간 기술적 전망은 아라비카를 "적극 매수"로 평가하며 저항선을 파운드당 99.90센트로 두었다. 또한 아라비카는 최근 대부분의 가격장벽을 돌파했으며, 이제는 200일 이동평균선 위에서 거래되고 있다. 스콜스는 다음과 같이 주장했다:

“강세 소식이 지속되고 공급에 차질이 생긴다면 아라비카는 상승론자들에게 훌륭한 실적을 안겨줄 수 있을 것이다.”

베트남 재고로 로부스타 "매도" 평가

로부스타의 경우, LIFFE 최근월물인 1월 인도 선물은 톤당 $1,216으로 화요일 장을 마감했다. 지난 3주 사이 약 9%의 손실을 누적한 뒤 이번 주 들어 3%의 수익을 거둔 것이다.

Investing.com의 일간 기술적 전망은 로부스타를 "매도"로 평가하며 1월 인도 상품의 지지선을 $1,179에 두었다. 스코빌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경작 환경이 고르지 않았음에도 베트남의 수확량은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 때로는 건조하고 따스했으나, 일부 경작지에는 호우가 내렸다. 현재는 전반적으로 환경이 개선된 상태다.”

그는 이번에 수확한 베트남 로부스타가 수출되기까지는 아직 1년이 남았다고 지적했다. "시장은 생산자와 트레이더들이 새로 수확한 로부스타를 저장할 공간을 마련하기 위한 움직임에 나설 것이라고 본다. 이전 수확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것으로 예상된다."

--번역: 임예지/Investing.com Korea

인베스팅닷컴 & https://kr.investi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