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WSM은 저희 AI가 선택한 12월 대비 +52.1% 상승했습니다. 프리미엄 주식 추천을 받아보세요!지금 확인하기

넷플릭스 실적 프리뷰: 주가 회복의 열쇠는 구독자 성장

입력: 2019- 10- 17- 오후 04:14
수정: 2020- 09- 02- 오후 03:05

(2019년 10월 16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 10월 16일 수요일 폐장 뒤 2019년 3분기 발표

* 매출 예상: 52.5억 달러

* 주당순이익 예상: $1.03

스트리밍 대기업 넷플릭스(Netflix Inc, NASDAQ:NFLX)는 3분기 실적 발표에서 지난 분기의 구독자 감소는 일시적인 것에 불과하고, 앞으로도 그 상태가 유지되지는 않을 것이라는 점을 증명해야 할 것이다.

투자자들은 부진한 2분기 실적을 보인 넷플릭스를 혹독하게 처벌했다. 넷플릭스의 주가는 3개월 사이 25% 이상 하락해 대형 테크주 중 최악의 성적을 기록했다. 어제 종가는 $284.25로, 2018년 6월에 기록했던 사상 최고가 $423.21에 한참 미치지 못하는 수준이다.

Netflix price chart

주가에 가장 큰 타격을 준 것은 구독료 인상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이었다: 대부분의 구독 중단은 월간 구독료를 인상한 지역에서 일어났다.

이 현상을 넷플릭스가 매출과 지출 사이의 갭을 메우기 위해 동원할 수 있는 가격 결정력의 한계를 보여준 것이라고 받아들이는 이들이 대다수다. 수익성을 향한 길이 애널리스트들의 예상만큼 원만하지 않을 수 있다는 뜻이다. 새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자금을 투자하고 큰 액수의 대출을 받은 상황에서는 더더욱 그렇다.

경쟁 심화

충격적인 2분기 실적의 영향으로 투자자들은 앞으로 닥쳐올 경쟁을 보다 진지하게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월트 디즈니(Walt Disney Company, NYSE:DIS)는 지난 8월, 가족 프로그램과 스포츠 생방송, 다양한 TV쇼를 제공하는 스트리밍 서비스의 구독료를 월 $12.99로 책정했다고 밝혔다. 넷플릭스 스탠다드 요금제와 같은 가격이며 프리미엄에 비해서는 $3 저렴하다.블룸버그의 보도에 따르면 자본력을 갖춘 또 다른 스트리밍 경쟁업체인 애플(Apple Inc, NASDAQ:AAPL)은 11월 중으로 영화 및 TV 구독 서비스인 애플 TV+를 출시할 예정이라 한다. 구독료는 최저 월 $9.99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AT&T Inc (NYSE:T)와 컴캐스트(Comcast Corp, NASDAQ:CMCSA) 자회사 NBC 유니버설(NBC Universal) 역시 넷플릭스의 독주를 끝내기 위해 스트리밍 서비스를 개시할 계획이다.경쟁 심화가 단기적으로 넷플릭스를 위험에 빠트리는 것은 사실이지만, 팬층을 완전히 잃었다고 봐서도 안 된다. 넷플릭스는 꾸준히 기대를 뛰어넘는 실적을 기록해왔다. 3분기의 경우, 지난 분기의 270만 명에 더해 700만 명의 신규 구독자를 확보했을 것으로 예상된다.구독자 성장이 예상을 넘어서고 꾸준히 새로운 콘텐츠를 들여와 시청자를 붙잡아둘 수 있다면 주가 회복을 기대해볼 법도 하다.

최종 결론

넷플릭스 주식은 최근 몇 년 사이 크게 흔들리지 않으며 상승세를 그려왔다. 구독자 수는 지난 5년 동안 연평균 27% 상승했다.

하지만 경쟁업체의 등장과 콘텐츠 가격 인상, 그리고 포화 상태에 이른 국내 시장을 감안한다면 앞으로의 길은 훨씬 험난할 것이다.

투자자들은 넷플릭스가 흔들리지 않고 영역을 충분히 지켜낼 수 있다는 것이 확인되기 전까지는 넷플릭스를 기피할 것으로 보인다. 하반기 구독자 성장이 다시 회복세를 보인다면 상당한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을 것이다.

--번역: 임예지/Investing.com Korea

--편집: 황성아/Investing.com Korea

인베스팅닷컴 & https://kr.investi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 의견

nflx have good relationship with korean producers.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