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성공적인 IPO 3가지: 비욘드미트, 줌, 크라우드스트라이크

 | 2019년 09월 19일 10:13

(2019년 9월 17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올해 진행된 IPO의 결과는 천차만별이다. 우버 테크놀로지스( Uber Technologies Inc , NYSE:UBER)나 리프트(LYFT Inc, NASDAQ:LYFT) 등의 유명한 기업은 부진한 모습을 보인 반면, 그보다 덜 알려진 기업들은 백만장자들을 만들어냈다.

예측이 불가능한 IPO 시장의 최근 희생자는 위워크( WeWork , NYSE:WEWK)다. 국제적으로 공용 사무실을 제공하는 위워크는 상장 의사를 밝힌 뒤로 지속적인 압박을 받아왔다.

금요일 오후를 기준으로, 이번 주 진행될 위워크 로드쇼의 홍보 효과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투자자들이 경영 구조와 성장 가능성에 대한 질문을 던지기 시작한 탓이다.

몇 달 전까지만 해도 창립 이후 120억 달러에 달하는 투자를 받았으나 단 한 푼의 수익도 올리지 못한 위워크의 가치를 최대 650억 달러까지 매기는 은행들이 있었다. 블룸버그에 의하면 현재 위워크의 평가는 150억 달러까지 하락했다.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이 실패로 투자자들이 자금을 들이면서도 언제 어떻게 수익을 올릴지를 보여주지 못하는 스타트업에 대해 점점 회의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여타 기업과 분명한 차이를 보이며 금년 고점보다 훨씬 낮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어 고려해 볼 만한 IPO 3가지를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