험난한 상황에서 의지할 만한 배당주 2가지

 | 2019년 08월 28일 16:48

(2019년 8월 28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경제적 폭풍이 닥칠 기미가 보이면 투자자들은 위험 자산에서 국채, 유틸리티, 필수 소비재 등 소위 안전 자산으로 눈을 돌린다.

이러한 자산이 안전하다고 평가받는 것은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해 배당금 형식으로 꾸준한 소득을 안겨주기 때문이다. 특히 올해 들어서는 그 움직임이 더욱 두드러졌는데, 그 이유는 미중 무역 전쟁의 고조가 세계 경제가 침체로 이어질 수 있을 정도의 잠재력을 가지고 있어서라고 애널리스트들은 분석한다.

만약 당신이 불확실한 경제 환경 속에서 피난처를 찾고 있다면, 다음의 대형할인점 업체 2곳인 월마트(Walmart Inc, NYSE:WMT)와 타깃( Target Corporation, NYSE:TGT)이 훌륭한 대안이 될 것이다.

1. 월마트

안전한 주식을 선택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하는 것은 해당 기업이 경기가 침체되고 소비자들이 지출을 줄인다 해도 견실한 현금 흐름을 유지할 수 있는지의 여부다.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이 기준을 놓고 보았을 때 세계 최대의 소매업체인 월마트는 적합하다고 볼 수 있다. 광범위한 매장 네트워크와 공급업체를 압박할 수 있는 힘, 그리고 온라인 매출의 빠른 성장 덕에 월마트는 안전 자산이 될 수 있었다. 지난달만 해도 월마트는 애널리스트들의 예상을 크게 뛰어넘는 분기 실적을 기록했으며, 연간 전망을 상향했다. 경기 침체가 닥쳐도 별다른 타격이 없을 것이라고 판단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