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WSM은 저희 AI가 선택한 12월 대비 +52.1% 상승했습니다. 프리미엄 주식 추천을 받아보세요!지금 확인하기

2019년 233% 상승한 로쿠, 이번 주 큰 고비 앞둬

입력: 2019- 08- 06- 오후 01:34
수정: 2020- 09- 02- 오후 03:05

(2019년 8월 5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 8월 7일 수요일 폐장 뒤 2019년 2분기 실적 발표
  • 예상 매출: 2억 2,238.6만 달러
    • 예상 주당순이익: -$0.23

    고수익을 찾는 투자자들에게 있어 금년 로쿠(Roku , NASDAQ:ROKU)는 매우 훌륭한 선택지였다는 것을 증명해 보였다. 로쿠는 무역긴장과 거시경제적인 역풍, 그리고 테크주 전반의 변동성 심한 거래 환경에도 불구하고 금년 들어 233% 상승했다.

    하지만 이 놀라운 반등세는 수요일 폐장 뒤, 2분기 실적 발표에서 위협을 받게 될지도 모른다. 로쿠의 주가는 지난 세 번의 세션에서 하락세를 이어가며 금요일을 0.3% 하락한 $100.53로 마감했다.

    로쿠는 주당 $0.23의 조정 손실과 2.24억 달러의 매출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 경우 매출 성장은 43%를 웃돌게 된다. 2017년 상장한 로쿠는 사용자들이 TV를 통해 영상을 스트리밍할 수 있는 기기를 판매한다. 이와 더불어 로쿠는 로쿠 채널(Roku Channel)의 광고, TV 네트워크가 특정 고객층을 노리는 광고도 판매한다.

    로쿠는 지난 몇 년 사이 특정 TV들을 사전에 확보한 테크 플랫폼으로서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여왔다. 블룸버그의 데이터에 의하면, 아마존에서 가장 잘 판매되는 TV 20종 중 10종은 로쿠와 연동된 기종이다. 이 매출 기반을 더욱 깊게 다지기 위해 로쿠는 다양한 네트워크와 TV쇼, 그리고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는 무료 스트리밍 상품인 로쿠 채널의 광고를 판매하고 있다.

    주요 강점

    수많은 애널리스트들이 꼽는 로쿠의 가장 큰 강점은 디즈니(Disney , NYSE:DIS)나 AT&T (NYSE:T)와 같은 대형 미디어 기업들이 자체 스트리밍 서비스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는 로쿠의 상품과 서비스의 수요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로쿠는 2017년 시장에 모습을 드러낸 이후 내내 변동성이 높은 모습을 보여왔다. 2018년 첫 9개월 사이에는 40% 이상 상승했으며, 다시 그와 같은 폭을 하락하며 한 해를 마감했다. 2019년 들어서 지금까지 가치는 3배 이상으로 뛰어올라 거의 모든 테크주를 압도했다.

    하지만 로쿠에 대한 주의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로쿠의 주가는 매출의 14배 가량의 가격에서 거래되었다. 테크주 기준으로는 어마어마한 수준이다: 예를 들어 아마존(Amazon.com, NASDAQ:AMZN)의 경우는 매출의 3.5배에 거래되고 있으며, 애플(Apple, NASDAQ:AAPL)은 3.56배에 거래되고 있다.

    RBC 캐피털 마켓(RBC Capital Markets)은 이러한 우려를 고려해 금년에 보인 강한 상승세 이후로 현재 가치평가는 "다소 설득력이 떨어진다"는 이유를 대며 7월 중 로쿠를 업종수익률 수준으로 하향했다.

    블룸버그 데이터에 의하면 현재 로쿠의 주식 매수를 권하는 애널리스트는 7명, 보유로 평가한 애널리스트는 7명이라고 한다. 매도 평가를 내놓은 것은 2곳이며 평균 목표 가격은 $84로, 약 16%의 하락이 가능하다는 뜻이다.

    최종 결론

    로쿠의 비즈니스 모델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 많은 이들이 유선 방송을 해지하고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로 몰려드는 추세이다. 그 덕에 로쿠의 틈새시장은 폭발적인 기세로 성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엄청난 성장담을 기록할 가능성은 충분하다.

    하지만 로쿠의 주식은 단기적으로 봤을 때 취약한 상태에 들어서고 있으며, 한동안은 피하는 것이 좋다. 주가에 큰 변동성을 불러오는 실적 발표를 앞둔 지금이라면 더더욱 그렇다: 로쿠의 주가는 지난 네 번의 실적 발표에서 매번 20% 이상의 움직임을 보였다.

    --번역: 임예지/Investing.com Korea

    --편집: 황성아/Investing.com Korea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