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 인베스팅닷컴의 7월 9일 미국시장 마감 브리핑

 | 2019년 07월 10일 10:55

지난 주의 고용지표 호조로, 이번달 말의 금리인하에 대한 기대감이 사라지는 가운데, 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여기에 '달러’는 6월 중순 이후의 고가를 기록하고 있고요. '국채 가격'은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곧 ‘2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시장정보업체 ‘레피니티브’의 IBES자료에 따르면, S&P 500 기업의 수익이, 지난 해 대비 0.2% 하락할 것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홈 디포 (NYSE:HD)’는 애틀란타 2개 지점에서 사업을 시작한 이후, 현재는 미국 전역과 캐나다, 멕시코 등에 22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매출은 1,009억 달러를 올렸습니다. 홈디포 창업자인 '마커스'가, 내년 미국 대선에서 ‘트럼프 지지’를 선언한 것이, 소셜미디어 상에서 불매운동으로 번졌는데요. 이에 주가는 0.4% 하락 했습니다.

3M (NYSE:MMM)도 미중 무역전쟁의 부정적 여파를 벗어나진 못했습니다. ‘RBC 캐피탈 마켓’이, '중국과 자동차 및 전자제품 부문'의 거시적인 압박을 이유로, 주가 전망을 하향 조정했는데요. 이에 주가는 2% 하락 마감했습니다.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펩시코 (NASDAQ:PEP), 오늘 개장 전 발표된 '2분기 실적'을 보면, 예상을 뛰어넘는 결과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아시아와 중동, 그리고 북 아프리카에서의 수익 감소로, 주가는 0.6%가 빠졌습니다. 참고로, 현재까지 '펩시코'는 20% 오른 반면, '코카콜라 (NYSE:KO)'의 주가는 9% 상승으로 서로 비교가 되고 있는데요.이에, 몇몇 애널리스트들은 '펩시코'의 상황이 일부 과대 평가되었다고 보기도 했습니다.

최근 디즈니의 스트리밍 서비스 준비로 위협을 받고 있는 '넷플릭스 (NASDAQ:NFLX)' 입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기묘한 이야기' 시즌 3로 돌아와 다시 주목을 받고 있는 '넷플릭스'는 1% 상승했습니다.

▶ 대한민국 주식시장 점유율 14년 연속 1위 키움증권 https://www.kiwo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