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 인베스팅닷컴의 7월 2일 미국시장 마감 브리핑

 | 2019년 07월 03일 13:26

먼저, 미 증시 상황을 전반적으로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미 주가가 최고점에 달한 것 같습니다. 미국과 중국이 무역전쟁 휴전에 합의하면서, 각국이 서로 경쟁하면서 자존심 싸움으로 번지는, 이른바 ‘치킨 게임’을 피하긴 했는데요.

유럽 ‘에어버스’ 보조금에 대한 추가적인 관세로 위협으로, 월가의 낙관론이 사라져버렸습니다.

글로벌 수요 부진에 대한 우려로 WTI유 선물는 4% 이상 하락했습니다.

금 선물 가격은 1.5% 이상 올랐고 미 10년 만기 국채 수익률은 다시 2%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OPEC과 러시아를 비롯한 24개 산유국이 감산을 연장하기로 결정했음에도, 글로벌 수요 부진에 대한 우려로 유가는 하락해 ‘아파치 (NYSE:APA)’의 주가는 27%이상 하락했습니다.

경쟁사인 '어드밴스드 마이크로 디바이스'나 '인텔'보다,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NASDAQ:MU)'의 주가가 더 큰 하락 폭인 39%이상 빠졌습니다.

'델타항공 (NYSE:DAL)'이 2분기 전망 가이던스를 상향 조정하며 올랐습니다. 주가는 1.33%이상 올라갔습니다.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시티그룹이 전망을 상향조정하자, 시카고에 소재하며, 자동차 구매자들을 위한 디지털 매체인 ‘카즈닷컴’의 주가는 상승했습니다. 씨티그룹은 이 기업의 현재 가치가 저평가되어 있다고 하고, 또한 인수할려는 기업들로부터 주가는 21%이상 올랐습니다.

▶ 대한민국 주식시장 점유율 14년 연속 1위 키움증권 https://www.kiwo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