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실적 발표 알림! 어느 주식이 급등할까요?
프로픽 레이더에 잡힌 종목을 확인하세요. 올해 들어 19.7% 상승한 전략입니다.
전체 목록 확인하기

오늘의 차트: 하락하는 수익률과 역전을 거래하기

입력: 2019- 05- 29- 오후 03:01
수정: 2020- 09- 02- 오후 03:05

(2019년 5월 28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채권수익률이 하락하고 있다. 밤새 투자자들이 안전성을 찾아 몰려들면서 수익률은 2017년 이래 최저인 2.3까지 하락했다.

현재 수익률은 2017년 10월 중순 이후 가장 낮은 수준으로, 트레이더들이 조만간 연이어서 미 국채 경매가 이루어질 것이며 수익률은 더욱 하락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투자자들은 앞으로 발표될 수많은 경제 데이터들에도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이번 주에는 잠정주택판매가, 다음주에는 제조업비제조업 PMI, 그리고 실업률비농업부문 고용이 발표된다. 채권의 움직임이 이러한 수치들에 대한 부정적인 예상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수익률 역전 차트

10년물 수익률은 2.285로 또다시 2.373에 머무르고 있는 3개월물 수익률보다 하락했다. 이러한 수익률 역전은 경기 침체를 예고하는 불길한 조짐으로 해석된다.

과거 경기 침체를 정확히 예측했던 것으로 이름을 알린 이코노미스트 개리 실링(Gary Shilling)은 금년 2월, 경기 침체가 일어날 확률이 약 3분의 2라고 발언했었다. 3월에는 침체 신호가 점점 늘고 있다고 지적했으며, 4월에는 분명히 침체가 일어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코노미스트들은 이 예측에 대해 논쟁을 벌일 수도 있겠지만, 우리는 투자 기회를 찾으려 한다. 지난주의 수익률은 중기 하락추세에서 새로운 저점을 기록해 하락 전망을 더욱 연장했다.

투자자들은 바클레이스(Barclays)의 10년 만기 미국채 선물 타겟티드 익스포저 인덱스(10-Year U.S. Treasury Futures Targeted Exposure Index, NASDAQ:DTYL)와 금리 역전 현상을 보이는 아이패스(iPath)의 미국채 10년 만기물 하락형 ETF(U.S. Treasury 10-Year Bear ETF, NASDAQ:DTYS)를 통해 수익률을 거래할 수 있다.

아이패스 10년물

차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시피 해당 ETF는 200일 이동평균선을 시험한 뒤 하락추세에서 새로운 저점까지 떨어졌다. 그 전에는 2016년 7월의 상향추세선 밑으로 떨어지며 대칭 삼각형을 형성했다. 이는 하락추세에서 약세로, 특히 공급이 수요를 넘어섰다는 것을 증명하는 하향 돌파가 일어나며 이전 하락추세를 따르기 시작한 뒤에는 더더욱 그렇다.

RSI는 잠재적인 지속형 H&S 패턴을 형성하고 있다.

거래 전략

보수적인 트레이더들은 첫 복귀 움직임의 고점인 18.88을 향한 두번째 복귀 움직임을 기다릴 것이다. 그 뒤에는 최소한 하나의 긴 빨간색 캔들이 녹색이거나 짧은 캔들의 뒤를 이어 저항선을 확인하기를 기다릴 것이다.

보통의 트레이더들은 17.00 주변, 2018년 10월 중순부터의 하락 추세선을 향한 복귀 움직임으로 만족할 수 있다.

적극적인 트레이더들은 본인의 사정에 맞는, 사전에 신중하게 세워둔 거래 계획에 따른다는 전제 하에 지금 매도 포지션을 취할 수 있다.

거래 예시

  • 진입: 17.00
  • 손절매: 17.25
  • 리스크: 0.25
  • 목표: 16.00, 목요일 저점의 지지선 위
  • 리워드: 1.00
  • 리스크-리워드 비율: 1:4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