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차트: 넷플릭스 요금 인상 뒤 주가 상승 이어질 것

 | 2019년 01월 17일 11:01

(2019년 1월 16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미국 구독료 인상 발표에 이어 넷플릭스(Netflix, NASDAQ:NFLX)의 주식이 화요일 개장 직후 5% 이상 상승했다. 폐장 시간 기준의 상승률은 6.52%였다.

이로써 넷플릭스의 1월 상승폭은 총 32.50%로, 같은 기간 동안 하락은 월요일 단 한번에 그쳤다. 보다 놀라운 것은, 아직도 사그라들지 않은 크리스마스 전 반등을 포함하면 상승폭이 총 51.76%에 달한다는 것이다.

시장의 긍정적인 이번 반응이 수익 성장을 기대하는 주주들에게는 좋은 소식처럼 들릴 수도 있으나, 실제로 장기적인 매출이 늘어날지는 알 수 없다. 구독자들이 떼지어 넷플릭스 구독을 해지하면 실제 수익은 어떻게 될까?

넷플릭스 상승론자들은 구독자들이 이번 구독료 인상을 받아들일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오리지널 컨텐츠 추가 속도와 높은 평점을 생각한다면 당연한 일이라는 것이다. 이전 몇 번에 걸친 요금 인상에도 꾸준히 구독자가 늘어왔다는 것 역시 참고할 만하다.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요금 인상에 불만을 가진 구독자들은 소셜미디어에서 분노를 터트리고 있다. 하지만 트위터에 전용 해시태그인 #boycottnetflix 가 생겼다고 해도 실제로 주식이 타격을 입을지는 미지수다. 기술적인 신호를 고려한다면 단기적으로는 훨씬 가파르게 상승할 가능성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