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WSM은 저희 AI가 선택한 12월 대비 +52.1% 상승했습니다. 프리미엄 주식 추천을 받아보세요!지금 확인하기

오늘의 차트: 스캔들 뉴스에도 투자자들은 골드만 상승 전망

입력: 2019- 01- 16- 오후 01:01
수정: 2020- 09- 02- 오후 03:05

(2019년 1월 15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골드만삭스(NYSE:GS)는 1월 16일 수요일 시장 개장전에 2018년 4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시장 예상은 주당 수익(EPS)는 $5.60이고 매출은 79억 달러이다.

이 투자은행과 주식은 말레이시아의 1MBD(1말레이시아개발유한공사)라고 알려진 국부 펀드의 채권 발행 과정에 거래에 두명의 전직 골드만삭스 직원들이 사기 혐의가 있다는 보도 이후 일련의 부정적인 뉴스 기사에 시달려왔다. 골드만 주식은 그 뉴스 이후 그날 2.65% 하락하였다.

지난 몇 달간 주식은 18% 하락하였다. 그러나 크리스마스 이후 주가가 회복하기 시작하였다. 투자자들이 이 스캔들을 이미 잊고 그 다음을 보는 것이 가능할까?

일간 골드만삭스 차트

주가의 움직임은 현재 부정적인 뉴스보다는 전체 시장의 향방에 더 연결되어 있는 듯하다. 전체 시장이 크리스마스 이후의 반등으로 주가가 상승하였고 2월 이후 거의 평형에 거래되고 있다.

이 거래 패턴은 페넌트형의 보합국면을 만들었다. 이는 지속형 패턴이고 상승 돌파로 완성이 된다. 노트: 최근 레인지인 저점 $151.70에서 1월 8일의 고점 $178.10 까지—$26.08 또는 17.19% 상승—의 가격 움직임은 골드만이 속한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의 10.6% 상승보다 더 올랐다. 크리스마스 직전의 급락으로 부터의 반등이 11월 이후의 하락추세선 위로 가격을 올렸다. 이는 주요 주가지수들도 보이지 못한 것이다.

이 모든 요인들이 페넌트 패턴의 상승 돌파를 주시하고 $200대가 목표가 될 수 있다. 이는 페넌트 패턴을 형성한 일시 하락이 새로운 투자자를 유입시키고 보합국면에 앞서서 급격한 가격 움직임을 반복하게 한다.

거래 전략

보수적인 트레이더들은 3월 12일 기록한 최고가 $275.35 이후 장기 하락추세선을 뚫는 단기 상승추세를 기다릴 것이다. 현재 이점은 $220에 위치하고 있다.

보통의 트레이더들은 결정적인 상승 돌파를 기다릴 것이다.

적극적인 트레이더들은 페넌트 패턴의 상승 경향에 따라 지금 매입 포지션을 취하고 긍정적인 실적발표를 기대할 것이다. 주의: 일시적인 가격 하락(슬리피지) 기간 동안은 손절매가 비효율적이다.

거래 사례:

  • 진입: $180
  • 손절매: $178
  • 리스크: $2
  • 목표치: $186
  • 리워드: $6
  • 리스크-리워드 비율: 1:3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