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WSM은 저희 AI가 선택한 12월 대비 +52.1% 상승했습니다. 프리미엄 주식 추천을 받아보세요!지금 확인하기

테슬라가 2019년 상승 모멘텀을 유지하기 위해 해야할 일

입력: 2018- 12- 12- 오전 09:16
수정: 2023- 07- 09- 오후 07:31

(2018년 12월 11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테슬라(Tesla, NASDAQ:TSLA) 주주들에게 희소식이 있다. 테슬라가 최초로 캐시 포지티브 상태에 돌입하고 자동차를 더 많이 생산하고 있다.

10월 저점 이후의 40%에 가까운 반등 뒤, 공매자들은 스퀴즈를 당하고 있으며 이 전기자동차 생산업체에 대한 하락세력은 점점 약해지고 있다.

테슬라 연간 차트

테슬라 주식의 발목을 잡아끌고 있던 것은 모델 3 생산의 불확실성으로, 모델 3은 CEO 엘론 머스크(Elon Musk)가 세운 야심찬 계획의 성공이 달린 프로젝트이기도 하다. 2010년의 상장 뒤 테슬라의 반등을 이끌어온 것은 대중에게 적절한 가격대의 전기자동차, 즉 모델 3을 제공하겠다는 약속이었다.

머스크의 비전에 대한 믿음으로 수천, 수만명의 사람들이 자동차를 구입하기 위해 줄을 섰다. 문제는 충분한 수를 생산해낼 수 없었다는 것이다.

하지만 테슬라가 이 장애물을 넘어서기 직전이라는 징조가 보인다. 블룸버그의 예측에 의하면, 테슬라가 현재 생산량을 유지할 경우 이번 분기 60,000만 대에 가까운 수량으로 3분기의 모델 3 생산량을 뛰어넘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테슬라는 2019년 주당 7천 대 이상을 생산하며 시작할 가능성이 있다. 테슬라가 지속적으로 생산량을 늘리는 현재, 연간 50만 대의 생산도 충분히 가능한 일로 보인다. 이 추세대로라면 큰 문제가 생기지 않는 한 테슬라는 만기에 가까운 빚도 원만하게 청산할 수 있을 것이다.

CEO인 머스크가 테슬라를 비공개 회사로 전환하겠다는 헛된 주장으로 증권거래위원회의 조사를 받은 것에서부터 태국 동굴 구조작업에 참가했던 잠수부를 아동성애자로 지목하고 팟캐스트에서 마리화나를 피우는 모습을 보이는 등, 각종 문제를 일으켰음에도 테슬라의 3분기 실적 보고서는 8억 8,100만 달러라는 놀라운 수준의 포지티브 잉여현금흐름을 발표했다.

여전히 위험한 도박

테슬라 주식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들에게 있어 가장 큰 관심사는 현재 개선된 상태가 유지 가능한 것인지와 CEO의 괴상한 행동이 과연 끝났다고 믿을 수 있을지의 여부라고 할 수 있다. 우리의 판단으로는 진지한 투자자들에게는 아직까지 위험한 도박이며, 머스크는 여전히 테슬라의 가치에 가장 큰 위험 요소이다.

테슬라가 10월의 폭락에서 회복하기가 무섭게 머스크는 일요일, "60분"과 진행한 인터뷰에서 자신은 증권거래위원회를 존중하지 않으며, 자신의 트위터는 회사측의 검열을 받지 않는다고 말해 새로운 비난 세례를 불러일으켰다. 머스크의 태도를 감수해야 하는 요소로 받아들인다고 해도, 이 회사의 주식에 장기적인 투자를 하는 것은 시기상조로 보인다.

최종 결론

분석가들은 테슬라가 4분기에 3억 6,000만 달러의 잉여현금흐름을 만들어낼 수 있으며, 2019년의 첫 3달 안에 1억 1,000만 달러를 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테슬라에 대한 하락론을 잠재우기 위해서는 애널리스트들의 기대를 지속적으로 만족시키며 머스크가 무분별한 트위터 사용을 자제해야 할 것이다.

향후 2분기는 테슬라가 공매자들이 틀렸다는 것을 증명하고 호전세를 유지하는 것에 결정적인 시기가 될 것이다. 그 이전에는 진지한 투자자들이 고려할 정도의 리스크-리워드 비율을 제시할 수 있다고 확언하기 어렵다.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