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 🧿 모두가 주목하는 Biogen, 실적 발표 이후 4,56% 상승했습니다. 3월 2024에 인베스팅프로 AI가 선별한 종목입니다.
다음으로 급등할 종목은 무엇일까요?
AI 선별 주식 확인하기

이벤트 리스크와 유럽 내 외환시장

입력: 2018- 11- 01- 오후 01:59
수정: 2023- 07- 09- 오후 07:32


2018년 11월-12월의 이벤트 리스크

이벤트 리스크란 투표나 정책 결정이 일어나기로 알려진 날의 리스크입니다. 날짜를 알지만, 실제 아무 논란이 없다면, 리스크라 말하긴 어렵습니다.

우선 생각해볼 리스크를 이야기 하자면, 브라질 선거도 있었지만 이미 지나간 일이 되었습니다. 정말 우려할 만한 다음 이벤트 리스크는 11월 6일 미국 중간 선거일입니다. 이때 눈여겨볼 부분이 개인 소득세가 영구적으로 적용되는가 입니다. 이로 미국 내 의료정책에 파급이 클 텐데, 헬스케어 주식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11월 중순을 기점으로 브렉시트에 대한 유럽 연합 정상회담이 열립니다. 합의의 마지막 기회라 할 만큼 굉장히 변동성을 많이 보이는 이벤트입니다. 만약 합의가 이루어 지지 않는다면 영국 의회선거가 이루어지게 될 것이고 파운드는 공격대상이 될 것입니다.

다음으로 볼 이벤트는 미국 정부 셧다운의 다음 데드라인인, 12월 7일 입니다. 이는 다르게 말해 대통령이 법안에 사인을 해야 하는 데드라인으로 알아두시면 됩니다. 셧다운을 하진 않을 것이나 만약 셧다운을 할 경우 파장은 클 것입니다. 따라서 미 재무부를 주시하고 12월 3일부터 7일까지 시장에선 현금화 비중을 80%위로 높이는 것을 제안합니다.

그리고 12월 19일이 있습니다. 이날은 연준에 의한 금리인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미 금리인상에 대한 의지를 보이고 있어서 큰 리스크는 아니나 인상이 없다면 2019년 초까지 시장에 유동성이 잠시나마 흘러 들어 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브렉시트

메이총리는 브렉시트와 관련한 총리의 계획에 참여할 것을 촉구하는 중입니다. 메이총리의 계획은 유럽연합과 자유무역을 유지하고 유럽연합의 룰을 수용하는 것이지만 영국의 서비스들(교육, 의료, 금융)과 무역들은 분리하는 것입니다.

위 브렉시트 계획에 대한 부분을 풀어서 말하자면 영국의 국경에서 상품은 정지할 필요 없이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서비스 부분에 있어서는 유럽 연합이 (특히 금융부분) 런던을 두고 유럽 밖의 경쟁을 해야 할 시장처럼 대응할 것입니다.
추후 파리와 런던이 금융에 있어서 치열한 경쟁구도를 보일 것인데, 금융부분에서는 영국은 하드 브렉시트를 보일 것입니다. 그러나 주요한 변수는 유럽에 있기보다 영국 내에 있으며 영국의 보수당이 위 계획(금융부분의 하드 브렉시트)에 동의할지 의문입니다. 우선 영국의 보수정당의 상황은 보수정당 내 브렉시트를 동의해도 하드 브렉시트를 피하고자 하는 부류하드 브렉시트를 감내하자는 부류로 나뉩니다. 이 두 부류의 합의가 없다면 영국 내에서는 새로운 의회 선거가 있을 것입니다. 브렉시트로 보수 내 내분이 생기면 다음 선거에서 노동정당이 이길 수 있게 됩니다. 노동정당이 이긴 후의 상황은 예측이 가능하지 않는 부분이라 추후 피드백이 있겠습니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우선은 11월 중순 브렉시트를 두고 유럽 연합과의 협상이 있을 덴데, 11월 중순 이후까지 합의가 안되면 실질적인 변동리스크가 올 것입니다.

- 유럽과 영국이 서비스 부분에서 협상이 성사된다면 파운드는 상승기조를 보일 것입니다.
- 만약 이번에 협상이 결렬되면 2019년 4월까지 파운드는 불확실한 상태로 남아 있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바로 떨어지지 않는 이유는 다음 선거가 있기에 때문입니다.
만약 새로운 선거에서 노동당이 이긴다면 그땐 노동당의 정책을 바탕으로 파운드의 방향을 피드백 하겠습니다.

전략 수립

현재 영국과 유럽의 브렉시트협상에 대해 우호적인 시각이 많습니다. 이에 대한 기대감으로 파운드-유로의 매수세가 붙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대에 의한 렐리는 결과가 나올 11월 중순(14~17일)까지 이어 질 수 있으나 중순 이후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다면 유럽의 외환 시장은 굉장히 높은 변동성을 보이게 될 것입니다.

유로/달러 - 단기 풋매도 및 높은 레버리지 ETF매수
파운드/달러 - 낮은 레버리지의 선물 및 ETF매수

최신 의견

감사합니다.
간결한 정리 감사합니다
유포 파운드둘다 많이 올랐네요!!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간결한 정리 감사합니다
thanks for clear comments!!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