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 🧿 모두가 주목하는 Biogen, 실적 발표 이후 4,56% 상승했습니다. 3월 2024에 인베스팅프로 AI가 선별한 종목입니다.
다음으로 급등할 종목은 무엇일까요?
AI 선별 주식 확인하기

오늘의 차트: 트위터는 바닥 신호를 보이고 있는가?

입력: 2018- 10- 23- 오후 11:01
수정: 2020- 09- 02- 오후 03:05

(2018년 10월 23일 작성된 영문 원고의 번역본)

트위터(Twitter Inc) (NYSE:TWTR)의 실적 발표가 오는 ‘슈퍼 목요일’ 장 시작 전 예정된 가운데, 주당순이익은 $0.14, 영업이익은 6억 9,994만 달러로 예상된다.

트위터 실적발표 차트

지난 6분기 동안 트위터의 실적은 항상 예상치를 뛰어 넘어왔다(상기 표 참조). 그러나 이러한 사실에도 불구하고, 트위터플랫폼을 정리하고 가짜 계정을 삭제함으로써 투자자들에게 이용자 수 감소에 대해 주의할 것을 발표한 뒤, 주가가 20% 빠지며 하락 장세로 접어드는 것을 막을 수는 없었다. 트위터는 2분기 실적 발표 도중 그들의 이용자 수가 시장의 증가 예상치보다 100만 명 감소했다고 밝힌 뒤, 이러한 발표를 하였다.

또한 계정 신뢰도를 검증하는 것은 간단하지도 않고 빠르게 수행할 수가 없는데, 이는 현 모든 소셜 미디어 대기업들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이기도 하다.바로 오늘 트위터가 해킹으로 잘못 의심하여 테슬라의 CEO 엘런 머스크의 계정을 잠갔다는 소식이 화제가 되었다. 트위터가 가짜 계정, 봇 계정 등을 플랫폼에서 제거하려는 노력이 투자자들로 하여금 기업의 가장 중요한 부분에 신뢰를 잃게 만들고 있다. 또한 이로써 미래 이용자 수 증가와 매출 증가를 예상하기가 어렵게 되었다.

하지만 이러한 사실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지난 6월의 고점 $48에서 40%가량 급락한 뒤 주식을 싸게 매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다. 실제로 주가는 잠정적인 바닥의 신호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사실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지난 6월의 고점 $48에서 40%가량 급락한 뒤 주식을 싸게 매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다. 실제로 주가는 잠정적인 바닥의 신호를 보이고 있다.

트위터 주간 차트

주가는 $25 바로 위 수요가 공급을 앞지른 $26 수준(얇은 보라색 선, 2018년 4월 저점)에서 지지를 받고 있다. 거대한 더블 바텀 패턴의 네크 라인을 형성한 때는 2016년 10월이었다.

수요가 26 달러 수준에서(얇은 보라색 선) 공급을 앞지른할때, 2018년 4월 구유, $25 주요선 위에 있을 때 주식은 지원을 찾았다. 거대한 더블바텀 패턴의 네크라인을 형성한때는 2016년 10월이었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또한 가격이 2017년 4월 이후 형성된 장기 상승 추세선에 가까워지고 있다. 주가가 50일 이동평균선(녹색)이 200일 이평선과 교차된 뒤 200일 이평선(적색) 위에서 지지선을 찾았고, ‘골든 크로스’를 촉발하며 최근의 가격들이 이전의 가격들보다 더 높은 수준임을 보이고 있다. 또한 100일 이평선(청색)이 상승 하고 있어 200일 이평선과 교차할 것으로 보이며 같은 경우를 만들 것 같다.

트위터 일간 차트

MACD가 하락세에서 다시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으며, 단기 MA가 장기 MA를 넘어서 매수 시그널을 내고 있다. 일간 RSI는 주가가 하락하는 동안 7월 말에서 9월까지 모멘텀이 상승하며 긍정적인 디버전스를 보이고 있다. 8월 말 형성된 54 수준 위에서 RSI가 교차할 때가 매수 신호일 것이다.

거래 전략 - 매수 포지션 설정

보수적인 투자자들은 최소 두개의 상향 고점과 저점으로 형성하는 새로운 상승 추세가 확정되길 기다릴 것이다.

보통의 트레이더들은 보합세의 신호로 주가가 8월 말 저점 위에 종가를 기다릴 것이다. 적색 혹은 어떠한 색이든간의 작은 봉 뒤를 잇는 최소 하나의 긴 장대 녹색봉으로서 이러한 신호가 확정될 것이다.

적극적인 트레이더들은 단기 손절매 혹은 장기 보유를 통해 소규모 포지션 위험을 감수할 것이다. 심리적 $30선 위의 종가는 9월 이후 가장 높은 종가이기 때문에 바텀의 가능성을 더 강화시키고, RSI가 54 위에서 새로운 고점을 형성하도록 할 것이다.

거래 예시 1 - 단기

• 진입: 31
• 손절매: 30
• 리스크: 1
• 목표치: 36
• 리워드: 1:6

거래 예시 2 - 중기

• 진입: 31
• 손절매 30
• 리스크: 1
• 목표치: 47, 6월의 고점
• 리스크-리워드 비율: 1:16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