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주목해야할 3가지 주식: 넷플릭스, IBM, P&G

 | 2018년 10월 14일 16:15

(2018년 10월 14일 작성된 영문 원고의 번역본)

현재 주식시장의 계속되는 변동성 우려를 잠재우기 위해선 미국 기업들의 실적 모멘텀이 여전히 굳건하다는 신호가 있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다가오는 한 주간 여러 기업들의 실적 발표가 예정되어 있으므로 앞으로의 시장 방향 예측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주 주식 가격이 크게 하락하면서 이틀 동안 S&P 500지수가 5.28% 급락했고, 이는 지난 십 년간 이어져 온 주가 상승의 거품이 터질지도 모른다는 공포에 불을 지폈다. 이러한 주가 하락은 주로 이자율 상승으로 인한 것이었다. 투자자들은 주가 하락으로 현재 높은 수준의 주식 가격을 의심하게 되었으며, 특히 올해 인덱스를 기록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렸던 기술주들의 고공행진에 대해서는 더욱 그러했다.

이번 주, 거대 기술 기업과 소매 기업들의 3분기 실적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현재로서 투자자들은 금요일의 반등이 얼마나 오래갈 수 있을지 알 수 없다. 여기 앞으로의 시장 방향을 좀 더 명확히 보여줄 수 있는 세 기업의 실적 보고서를 참고해보자.

h2 1. 넷플릭스(Netflix)/h2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스트리밍 엔터테인먼트 제공 기업 넷플릭스 (Netflix Inc.) (NASDAQ:NFLX)가 10월 16일 화요일 장 마감 이후 3분기 실적 발표를 하면서 하락 추세에서 벗어날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