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실적 발표 알림! 어느 주식이 급등할까요?
프로픽 레이더에 잡힌 종목을 확인하세요. 올해 들어 19.7% 상승한 전략입니다.
전체 목록 확인하기

기록적인 저점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스냅 주식의 매력은 전무

입력: 2018- 09- 11- 오후 03:07
수정: 2020- 09- 02- 오후 03:05

(2018년 9월 11일 작성된 영문 원고의 번역본)

계속해서 하향곡선을 그리는 스냅 주식의 바닥이 보이지 않는다. 거대 소셜 미디어 그룹 스냅챗의 CSO 임란 칸(Imran Khan)이 턴어라운드 중 회사를 떠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주가가 거의 기록적인 수준으로 떨어졌다.

어제 한때 2%이상 하락한 스냅(Snap) (NYSE:SNAP)주는 52주 전의 고점에서 절반 이상 하락했으며, 투자자들은 이제 젊은 이용자와 셀렙들 사이에서 가장 유명했던 공유 플랫폼 중 하나인 이 스냅챗 앱이 더 이상 의미 있는 발전을 할 것이라고 믿기 어려운 실정이 되었다.

스냅 (SNAP) 1년 차트

CEO이자 공동 창립자인 에반 슈피겔(Evan Spiegel)은 스냅의 IPO이후 많은 고위 임원들의 퇴사 발표에 직면해 왔으며, 그에게 있어 칸의 퇴사는 가장 최근의 것이다. 일 년 반 전쯤 부터, 스냅의 금융, 법률, 엔지니어링, 상품 그리고 세일즈 대표 임원들이 회사를 떠나거나 혹은 교체되어 왔다.

칸의 이러한 퇴사 소식은 소셜 미디어의 매우 경쟁적인 환경에서 회사가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매우 중대한 시기 중 전해졌다. 2분기 중 스냅은 플래그십 제품의 디자인이 시장의 흥분을 일으키는데 실패하면서, 월가의 광고 매출에 대한 기대를 저버리게 되었다. 같은 분기 중 스냅은 사상 처음으로 데일리 이용자 수가 감소했음을 발표했다.

이러한 암울한 소식들이 주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그러나 이는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연령대의 1억 8,800만 이용자를 보유한 기업으로서는 지나치게 우울한 소식은 아닌가? ‘스토리’ 라고 알려진 스냅챗의 사진이 사라지는 기능은 미국과 유럽의 십대들에게 굉장한 유명세를 얻었으며, 페이스북(NASDAQ:FB) 그리고 가장 악명 높게는 인스타그램이 그들의 서비스를 비슷하게 모방했다.

이러한 주장이 설득력이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스냅 주식들이 사상 최저치로 떨어진 상황에서 앞으로 주식이 상승할 것이란 예측은 아직 적당해 보이지 않는다. 현재까지는 이 회사가 곧 강력한 수익을 창출하고 훨씬 더 큰 경쟁사들로부터 회사의 영역을 보호할 수 있는 성공 가능한 소셜 플랫폼이 될 것이라는 징후가 없다.

스냅챗은 지난 분기, 작년과 비교했을 때 1,000만 이용자가 감소했다. 같은 기간 페이스북의 인스타그램은 인기를 독차지하며 사상 처음으로 액티브 이용자 10억 명을 달성했다.

스냅챗이 만든 거의 대부분의 기능을 카피한 페이스북이 소셜 미디어 투자자들에게는 더 매력적으로 보인다. 스냅챗은 각 액티브 유저로부터 $1.40의 광고수입을 얻는다. 이는 페이스북의 유저당 $9에 한참 미치지 못하는 수준이다.

어려운 소셜 미디어 환경

일반적인 소셜 미디어 기업의 운영 환경이 크게 어려워지는 상황에서, 스냅의 비즈니스 펀더멘털이 악화되고 있다.

페이스북과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Alphabet) (NASDAQ:GOOGL)을 포함한 거대 소셜 미디어 기업들은 캠브리지 애널리티카 스캔들과 러시아의 미국 선거 조작 혐의 이후, 규제당국에 보다 안전하게 받아들여 지도록 그들의 플랫폼에 수십억 달러를 소비하고 있다.

이러한 환경에서, 스냅에게 광고 매출을 올리고 경쟁업체들보다 더 큰 가격을 부르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닐 것이다. 스냅에게 있어 가장 큰 문제는 이제 스냅챗 앱에서 더 많은 독특한 기능이 남아있지 않다는 사실과, 광고주들에게 있어 경쟁자들이 훨씬 더 잘하고 있는 상황에 스냅챗에 투자할 이유가 없어졌다는 점이다.

즉, 스냅 주식에 있어 앞으로의 힘찬 고공행진을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인스타그램과 경쟁할 수 있는 거대 자본을 가진 기업에 합병되는 것이다. 하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회사의 가치평가를 높이기 위해 스냅이 더 성장하고 상당한 투자 규모를 얻어야 한다. 그러나 스냅의 현재 상황은 아직 부족해 보인다.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