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차트: 현재 미국 장기채의 기록적인 공매도에 대한 케이스

 | 2018년 08월 20일 23:01

(2018년 8월 20일 발행된 영문 원고의 번역본)

국채 선물 투기세력이 다음 달 연방 공개 시장 위원회(FOMC) 회의를 앞두고 장기채에 대한 기록적인 매도포지션을 취하고 있다. 이는 계속되는 금리 인상과 미국경제가 지난 분기 4%의 높은 GDP에 차츰 둔화될 것에 투자하는 것이다. 금요일, 더블라인 캐피탈(DoubleLine capital)의 창립자 제프리 군드라흐(Jeffrey Gundlach)는 다음과 같은 트윗을 했다.

이번 주 10년 만기 국채와 30년 만기 국채에 매도 포지션이 매우 급증했다. 두 국채 모두 지금까지 유례없는 정도의 규모다. 금융시장에 상당한 압력을 가할 수 있는 상황이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공식 투자자 안내문(Investor Bulletin)은 왜 가격과 수익률이 네가티브 상관관계를 갖는지 자세히 설명해 준다 . 간단히 말해서, 채권의 가격이 낮을수록 가격과 최종 지급액 사이의 차이가 더 커져 수익률은 증가한다.

트레이더들은 현재 전 세계적인 금융문제에도 연준이 금리 인상을 지속할 것이라고 베팅하고 있기 때문에, 바이어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국채 가격은 새로운 고금리 상황에 알맞는 고수익의 저렴한 가격이 되어야 할 것이다. 그러나 여전히 군드라흐는 트레이더들이 지나칠 정도의 매도포지션을 취하고 있다고 믿고 있다.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그렇다면 10년 만기 국채 차트의 기술 분석 시그널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