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WSM은 저희 AI가 선택한 12월 대비 +52.1% 상승했습니다. 프리미엄 주식 추천을 받아보세요!지금 확인하기

오늘의 차트: 다우의 반등을 어떻게 거래할까

입력: 2018- 08- 06- 오후 11:01
수정: 2020- 09- 02- 오후 03:05

(영문 번역)

다우 존스 산업 평균는 미국의 경제 순풍이 다시 일어나는 지정학적인 리스크와 대치하며 반등과 하락으로 칼의 날과 같다.

그 주가지수는 미국 고용 보고가 꾸준한 노동 시장의 확장과 7월 임금 성장을 보여주며 골디락 경제의 덕으로 연준이 점진적인 금리 인상의 길로 가게하고 있다.

이는 재촉발된 무역 긴장의 대형주에 대한 하락 압박을 상쇠하는데 충분했다.

Dow Jones Daily Chart

이 지수는 내려가는 깃발의 톱에 종가가 정해지면서 6월 28일 24,000 이래의 상승추세의 연장을 보여줬다. 만약 가열되는 무역긴장에도 불구하고 이 깃발의 톱에서 캔들을 완성하면 미국 경제의 건전도에 의지하여 트레이더들이 더 높은 가격에 매입을 준비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하향 깃발은 수요가 이익실현에 의해 주도되는 공급을 흡수하고 있음을 드러낸다. 급등 이후 하향 경사는 공급의 범람을 나타낸다. 상향 돌파는 수요가 공급을 극복하는 것을 증명한다. 깃발의 톱을 뚫게되면 매도 포지션 보유자의 손절매를 유도하고 이는 새로운 매입세력의 매수를 일으킨다.

100일 이동 평균선이(청색) 어떻게 200일 이평선(적색) 만나는지 주목하자. MACD의 장기 이평선과 단기 이평선이 평행하게되고 RSI가 벗어나면서 다음 단기 움직임이 중기의 방향을 결정짓는다. 또한 상향 돌파가 실패하면 상기의 모든 지표들이 하락으로 치닫는다.

거래 전략 – 매입 포지션 정립

보수적인 트레이더들은 1월말 고점이 새로운 최고치를 넘어서며 장기 상승추세를 확인할 때까지 기다릴 것이다.

보통의 트레이더들은 2월 저점이래의 상승추세에 거래할 것이다. 이 때는 7월 26일의 고점 25,587.24가 새로운 고점으로 대체되면 상승추세를 재개하고 이는 깃발의 유효함을 성공적으로 테스트하는 가격 복귀 움직임이 뒤따른다.

적극적인 트레이더들은 도라할 때 매입 포지션을 취할 것이다.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