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시대를 의심하지 말자

 | 2018년 07월 17일 11:58

전기차는 이제 겨우 1%대 보급율이다.
100대 만들면 1대가 전기차일 뿐이다.
그러나 5년 내에 10대중 한 대는 전기차라니....

요즘 이마트가 전기차 타는 사람들에게 인기다. 이마트 가면 전기차 충전기 있다. 물건 사면 무료 충전할 수 있다. 앞으로 사람들 많이 모이는 곳이나 영업하려면 전기차 충전기는 필수다. 자기네들이 자기돈으로 충전기 설치할 것이다. 아파트에도 설치 의무화 될 것이다. 열 대 중에 한대가 전기차라면 충전 인프라는 촘촘이 깔려야 한다. 그렇게 될 것으로 본다. 정부에서도 충전 인프라 확충에 지원사격하는 중이다. 이것은 별로 문제가 안 될 듯하다.

배터리 가격은 계속 하락중이다. 200달러/킬로와트시 정도 나오면 내연기관차 탈 이유가 없다. 내년에 달성 가능한 패리티다. 이제 200달러가 깨지는 시점도 올 것이다. 전기차원가 계속 내려가게 된다.

마지막으로 환경문제다. 미세먼지 작살이다. 중국은 환경오염 때문에 부자들이 선진국으로 이민 떠나고 있다. 환경오염 잡지 못하면 중국은 심각한 위기에 봉착한다. 그래서 중국은 지금 전세계에서 가장 까다롭게 환경 규제하고 있다. 전기차만 번호판 준다. 중국에서 내연차 타려면 번호판 엄청나게 비싸게 사야 한다.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유럽의 디젤게이트도 전기차 시대 가속화를 거들고 있다. 그러니깐 전기차가 앞으로 대세다. 저기차 관련주 중에서 텐버거 나온다. 이미 크게 오른 종목들 많다. 그러나 이제 겨우 1% 보급률이라는 사실을 직시하라. 앞으로 10%가 문제가 아니다. 계속 보급률을 올라갈 수 밖에 없다. 당신이 살아 있는 한 영원한 테마다. 그러니 한두 종목은 반드시 포트폴리오에 편입하여 가져 가시라.

여러번 카페에서 이야기했지만 전기차 테마로 볼만한 종목은....

삼성SDI
LG화학
후성
일진머티리얼즈
포스코켐텍
브이원텍
엘앤에프
에코프로
신흥에스이씨
대주전자재료
코스모신소재
피앤이솔루션

종목도 많다.
여기서 고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