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차트: 내려가는 깃발 패턴의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은 강세

 | 2018년 06월 21일 23:01

(영문 번역)

마이크로소프트(NASDAQ:MSFT)는 올해 19% 상승으로 전반적인 테크주부문에서 두드러진다. 테크주의 상승은 12%에도 못미친다.

이 두드러진 상승은 올해뿐만이 아니다. 지난 12개월 동안 이 회사의 주식은 거의 40% 올랐다. 이에 비해 테크주 SPDR (NYSE:XLK), 즉 테크주의 ETF 지수는 29% 상승에도 못 미쳤다.

또한 지난 5년간 마이크로소프트는 220% 상승했다. 이는 같은 기간에 전반적인 테크주 분야의 132% 상승을 넘어선다.

마이크로소프트 성공의 핵심은 급격히 변화하는 테크놀로지 분야에 적응능력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아주르 부분 성장, 오피스 365의 견고한 시장 점유률, 이 회사의 뛰어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그리고 인공지능(AI)에 대한 투자뿐만 아니라 확대되는 컴퓨터 시장이 이 회사의 미래 성공을 결정하는 요인이다.

그래도 여전히 구글(NASDAQ:GOOGL)이 가장 강력한 경쟁자로 알려져 있다. 구글은 안드로이드 OS와 저가의 크롬북 그리고 교육적인 테크부문의 견고한 입장이 시장 점유률을 늘려 왔다.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는 시장 환경 변화에 어떻게 적응해야 하는지 잘 알고 경쟁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파악하고 있다. 주요한 시장에서 구글에 맞서기 위해 학생들이 동료들과 공부에 필요한 비디오를 녹화하고 공유하는 앱을 만드는 스타트업 기업인 플립그리드를 인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