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실적 발표 알림! 어느 주식이 급등할까요?
프로픽 레이더에 잡힌 종목을 확인하세요. 올해 들어 19.7% 상승한 전략입니다.
전체 목록 확인하기

오늘의 차트: 실적 발표전 홈디포 주식을 어떻게 거래해야 할지

입력: 2018- 05- 15- 오후 11:01
수정: 2020- 09- 02- 오후 03:05

(영문 번역)

오늘 개장전 홈디포 (NYSE:HD)는 실적 발표를 예정하고 있는데 전망은 $2.06 EPS와 252.3억불 수익을 제시하고 있다. 그러나 비공식적인 월가의 귀속말은 EPS가 $2.11로 예상하고 있다. (이 글 이후의 실제 실적은 EPS $2.08, 249.5억불 수익으로 발표.)

지난 124년 동안 10번 강우량이 많은 중의 하나로 이번 겨울의 미국은 특히 강우량이 많았다. 이는 회사의 1분기 실적 보고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있을 것이다. 그러나 긍정적으로 보면 가까운 장래에 주택 개선 프로젝트가 있을 수 있다는 의미이다.

이 견해는 하버드 대학 공동 주택 연구 센터가 홈 리모델링이 2019년까지 강세로 전망함으로써 지지를 받았다. 주택 개보수가 2018년은 2017년 지출보다 7.1% 오른 3370억불로 추정된다. 리모델링 승인건수의 급증은 주택소유자들이 그들의 주택 프로젝트의 수나 규모가 증가하는 것을 보여준다.

오늘 미국을 포함한 전세계 주식이 리스크 온 스위치에서 회피하는 움직임으로 하락했다. 이는 여러가지 이벤트들이 지정학적인 불길에 기름을 부어 그런 것이다. 그 첫째가 중동의 폭력사태이다. 게다가 트럼프 대통령이 무역 분쟁에 있어 중국을 도우려하자 미국 상하원의 반발이후 우려가 여전히 투자자들을 압박하고 있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중국과 유럽의 경기둔화로 다시 글로벌 성장의 수사가 도전을 받고 있다는 것이다.

만약 미국 선물의 하락이 현물 지수를 따랐다면 이는 실적과는 상관없이 홈디포 주식에도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이다. 겨울의 이상 기후로 실적이 예상보다 못하여 단기 매도를 촉발했다면 단지 광범위한 리스크 오프 분위기가 과장된 것이다. 이는 하락시 낮은 수준에서 매입을 할 기회를 준다.

Home Depot Daily Chart

1월 말의 광범위한 매도가 홈디포 주식을 최고가인 $207.60에서 4월 2일과 4일 저점인 $170.42까지 끌어 내렸다. 그 저점으로부터의 반등은 200일 이동평균선(적색)의 톱에 있어 투자자들이 그 주식이 싸다고 본다는 것이다. 그 이후 가격은 5일 연속 저항선에 부딪힌 이후 4월 26일 50일 이평선(녹색)을 넘어섰다.

그 선위로의 상승은 거의 5%로 올해 가장 큰 하루동안의 상승폭이었다. 이것이 지속형 패턴 또는 급등 이후 상승패턴인 페넌트의 깃대를 강화했다. 상승돌파는 100일 이평선(청색)을 교차하는 것을 포함했다.

만약 가격이 빠진다면 $185.00의 페넌트 지역에서 지지선을 볼 것이다.

$174.55에서 $187.80까지의 페넌트 깃대 레인지는 $13,25의 내재 목표치를 보여준다.

거래 전략

보수적인 트레이더들은 패턴을 재테스트하는 가격 복귀 움직임을 기다릴 것이다. 이는 최소한 하나의 녹색 캔들이 직전의 적색 캔들을 덮어버리는 것이다. 상승 돌파가 상승트랩을 피하기위해 보수적인 필터를 만족시키는 3% 진입을 한 이후 생긴다.

보통의 트레이더들은 좀 더 나은 진입을위해 가격 복귀 움직임을 기다릴 것이다. 그러나 반드시 페넌트의 지지선을 재테스트하는 것은 필요하지 않다.

적극적인 트레이더들은 $185까지 가격이 하락해도 손실을 감수할 수있으면 즉시 매입 포지션을 취할 것이다.

자본 관리

손절매: $184

목표치: $198

그럼으로 진입은 리스크의 세배가 되는 잠재적인 리워드를 허용하기 위해 목표치를 받아들여야 한다.

예:

  • 진입: $187
  • 리스크: $3
  • 목표치: $197
  • 리워드: $9
  • 리스크-리워드 비율: 1:3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