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시황 개황 (원유)

에너지 시황 개황 (원유)

일영 정  | 2018년 05월 14일 13:39

No news is good news. 이란 sanction waiver 철회 뉴스 이후 뚜렷한 뉴스가 없는 상황에서 시장이 서서히 힘이 빠지는 상황입니다.

단순한 조정이라고 보고 싶지만 폭이 작지 않은 상황입니다. 현재 배럴당 $77을 중심으로 해서 공방이 시작될 것으로 낙관하지만 이 상황에서 뚜렷한 시장에 긍정적인 뉴스로 작용할만한 수급관련 뉴스, 최소한 미국 주간 유류재고 상황이라던지 아니면 미국의 선물 순 계약수등의 마이너하지만 그래도 순간적으로 영향을 주는 뉴스들이 받쳐주지 못할 경우 $75까지의 조정도 충분히 가능한 상황입니다.

워낙 이미 반영된 상승요인이었고 게다가 실제로 수급요인에 반영되려면 시간이 오래걸릴만한 뉴스였는데 비해서 지나치게 과대평과된 호재라고 할 수 있어서 이를 떠받쳐줄만한 후속 뉴스 내지 이벤트가 따라가지 못할 경우 조정락을 피하기 어려울 것으로 판단됩니다.

일영 정

관련 기사

최신 의견

코멘트를 추가합니다
잠시만 기다리신 후에 다시 의견을 작성해 주십시오.
토론
답글 쓰기
잠시만 기다리신 후에 다시 의견을 작성해 주십시오.

퓨전 미디어는 이 웹사이트에 포함된 데이터, 시세, 차트 그리고 매입/매도 신호등에 의해 발생하는 손실 및 피해에 대하여 어떤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가장 위험한 투자의 한 형태로 금융 시장 거래에 따르는 위험과 비용을 충분히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보증금으로 담보로 하는 외환 거래는 위험이 높아 모든 투자자들에게 적합하지 않습니다. 암호화폐의 거래나 투자는 항상 잠재적인 위험을 동반합니다. 암호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심하고 금융, 규제 및 정치적인 이벤트를 포함한 외부적인 요인들에 영향을 받을 수있습니다. 암호화폐는 모든 투자자들에게 적합하지 않습니다. 외환, 다른 금융 상품 및 암호화폐 거래를 결정하기 전에 거래 대상과 경험의 정도 그리고 감수할 수 있는 리스크에 대해 충분히 검토를 하시기 바랍니다.
퓨전 미디어는 이 웹사이트의 데이터가 반드시 실시간이고 정확하다고 보증을 못합니다. 모든 CFD들 (주식, 지수, 선물), 외환 및 암호화폐 가격은 거래소들에서 제공되는 것이 아니라 마켓 메이커들에게서 제공됨으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실제 시장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는 가격이 시장 움직임을 나타내는 상징이고 거래 목적에 부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럼으로 퓨전 미디어는 이 데이터를 사용한 결과 발생하는 거래 손실에 어떤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퓨전 미디어는 귀하가 광고 및 광고 회사와 하는 상호 작용을 근거로 웹사이트에 나타나는 광고 회사로 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성명의 영어 버젼이 주된 버젼으로 영어 버젼과 한국어 버젼에 차이가 있을 경우 영어 버젼을 우선으로 합니다.

English (USA) English (UK) English (India) English (Canada) English (Australia) English (South Africa) Deutsch Español (España) Español (México) Français Italiano Nederlands Português (Portugal) Polski Português (Brasil) Русский Türkçe ‏العربية‏ Ελληνικά Svenska Suomi עברית 日本語 中文 香港 Bahasa Indonesia Bahasa Melayu ไทย Tiếng Việt
로그아웃
로그아웃 하시겠습니까?
아니요
취소
변경 사항 저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