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실적 발표 알림! 어느 주식이 급등할까요?
프로픽 레이더에 잡힌 종목을 확인하세요. 올해 들어 19.7% 상승한 전략입니다.
전체 목록 확인하기

오늘의 차트: 페이스북의 실적이 예상보다 좋았으나 주식은 여전히 하락추세

입력: 2018- 04- 26- 오후 11:01
수정: 2020- 09- 02- 오후 03:05

(영문 번역)

어제 페이스북(NASDAQ:FB)은 예상을 넘는 실적을 발표하여 주식투자자들을 구했다. 이 소셜미디어 거대 기업은 $1.69 EPS 를 발표하여 예상의 $1.35보다 훨씬 높았고 수익은 예상의 $114억보다 많은 $119.7억을 발표하였다.

광고기업들이 세계에서 가장 큰 소셜미디어 플랫폼인 페이스북을 계속 이용하여 이러한 실적은 그다지 놀랄 일은 아니다. 그러나 우리가 놀란 것은 이용자 수의 증가이다. 일간 월간 활동 이용자 수는 기대한 그대로 였다. 페이스북은 추가적으로 48백만 일간 이용자를 더했고 이 부분에서 3.42% 증가해 14.49억 그리고 7천만 월간 이용자를 늘여 3.14% 증가로 21.96억에 달했다.

캠브리지 애널리티카의 이용자 데이터 스캔들이 알려지고 그로인해 여러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이 새 이용자들이 페이스북에 참가했다는 것이다.

페이스북의 고충은 끝난 것인가? 이제 다시 주식을 사야할 타이밍인가?

매도 시기?

한 달전에도 말했듯이 페이스북의 주식을 매도할 타이밍은 아니다. 그러나 이제 그 타이밍이 곧 올 것같다.

FB Daily Chart

FB 주가가 H&S top 패턴을 완성하고 2015년 8월 이후의 상승 추세선 아래 마감을 하여 다음 하락이 패턴의 내재 목표치를 거의 달성하게 할 것 같다. 또한 가격 복귀 움직임에 대해서도 경고를 했다. 돌파를 뒤이어 나타나는 조정 또는 2013년 이후의 상승 추세선까지의 하락을 기다리라고 제안하고 싶다.

가격이 대충 3번의 돌파 가운데 2번, 톱 패턴을 테스트했다. 네크라인은 저항선을 보여주어 리버설 패턴을 확인해준다. 어제의 예상보다 좋은 실적은 인상깊은 주가의 반등을 보여 상승 망치(hammer)형패턴을 만들었다. 실적 발표전에 초기 매도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2015년 8월 이후의 상승 추세선 위에 머물러 지지선을 확인했다.

이 상승 움직임을 불길이 사라지기전의 촛불의 스파크로 간주한다. 네크라인에서 12% 진입은 수요가 약한 것을 보여준다. 철통같은 네크라인의 저항선은 하락을 확인해 주는 것 같다. 돌파가 두번째 골을 만들어 최소한의 추세 확인 요구인 같은 방향으로 두개의 봉과 골을 만들었을 때 추세는 이미 반전하였다. 복귀 움직임의 실패는 세번째 낮은 봉을 만들었다.

4월 전반에 복귀 움직임의 반등에도 불구하고 50일 이동 평균선은 200일 이평선 아래로 교차하여 데드 크로스를 만들었다. 이는 가격이 계속하락할 것이란 신호이다.

거래 전략 - 매도 포지션 정립

보수적인 트레이더들은 가격이 한번 더 상승 추세선 아래로 가는 것을 기다릴 것이고 이는 세번째 골을 만들고 3월 25일의 저점인 $149.02보다 낮을 것이다. 이 가격 수준에서 같은 날의 예외적인 상승 망치형 패턴의, 작은 머리와 길고 낮은 그림자를 갖는, 지지선을 볼 것이다.

보통의 트레이더들은 어제의 망치형 그리고 상승 추세선아래의 종가나 네크라인의 두번째 테스트에 만족할 것이다. 후자는 하락 추세 재개의 기회를 개선시키지는 못하나 네크라인 지지선근처에서 진입하면 리스크는 상쇄된다.

적극적인 트레이더들은 리스크를 이해하고 수용한다면 지금 매도할 것이다.

최신 의견

좋은정보감사합니다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