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WSM은 저희 AI가 선택한 12월 대비 +52.1% 상승했습니다. 프리미엄 주식 추천을 받아보세요!지금 확인하기

달러 매도가 점차 비싸지고 있는데

입력: 2018- 04- 25- 오전 03:29
수정: 2023- 07- 09- 오후 07:31

(영문 번역)

By Kathy Lien, Managing Director of FX Strategy for BK Asset Management.

달러를 매도하는 것이 점차 비싸지고 있다. 2014년 이후 처음으로 10년 국채 수익률이 3% 이상을 넘었다. 이 움직음은 달러/엔의 매도 포지션 청산(매입)을 유도했고 2개월만에 최고치로 올렸다. 달러는 또한 스위스 프랑뉴질랜드 달러에 대해 상승을 했으나 유로, 파운드 그리고 호주캐나다 달러에 대해 약세를 보인 것은 일부 투자자들이 여전히 달러 매입을 꺼려하는 것을 말해준다. 매도 포지션 청산을 위한 매입과 순순한 매입은 차이점이 있고 화요일의 미국 경제 지표는 신뢰지수가 4월 상승했고 신규 주택판매가 3월 증가함으로 예상을 초과했으나 채권 수익률의 상승은 주식과 경제 회복에 위협이 된다. 채권 수익률의 상승은 인플레이션의 상승과 금리 인상 기대에 의한 것이다. 이번달 초 투자자들은 6월에 금리 인상 가능성을 79%로 봤으나 지금은 93%로 보고 있다. 수익률 상승에 대한 주식의 매도는 리스크 자산에 투자하려는 것으로 해석되어지고 이는 낙관적인 전망을 반영한다. 엔 크로스는 특히 매력적이고 앞으로 더 상승할 것같다.

한편으로 유로는 독일 국채(Bund) 수익률이 뉴욕장 전반에 급상승을 해서 독일의 IFO 데이터나 미국채 수익률 상승에도 영향을 받지 못했다.
그러나 런던 시장 마감에 독일의 이자율이 하락하며 유로/달러의 반등을 제한했다. 제조업과 서비스분야의 활동이 위축되며 독일 기업 신뢰 지수가 4월에 하락한 것은 놀랄 일이 아니다. 이 하락은 기업 체감 지수가 거의 8년만에 최저로 축소되고 기업 기대 지수가 2014년 10월 이후 최저로 감소하여 더욱 심각하다. 이는 목요일 정책 미팅을 앞둔 유럽 중앙은행이 낙관하기에는 어려울 것같다. 유로/달러는 화요일 1.22에서 지지선을 찾았고 만약 미국채 수익률이 계속 상승하고 마리오 드라기가 신중한 것에 집착하면 그 다음 지지선은 1.20이 될 것같다.

5일 연속 하락을 한 이후 파운드는 회계 재정의 상승으로 마침내 달러에 대해 반등을 하였다.
2000년 이후 처음으로 영국 정부가 재정 흑자를 발표했다. 그 발표로 파운드는 주요 통화에 대해 상승하였으나 예상보다 약한 경제 데이터와 지난주 영란은행의 온건한 코멘트를 상쇄하지는 못했다. 영국 산업 연맹의 발표에 의하면 산업 주문동향은 4월 네가티브로 바뀌어 이는 영국 경제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보다 잘 반영하는 것으로 나타난다.

화요일 최악의 통화는 지속적인 과매도에 시달린 뉴질랜드 달러이다.
뉴질랜드 달러/달러는 지난 8일중에 7일 하락하였고 최근 하락으로 1월 4일 이후 최저치로 빠졌다. 뉴질랜드 경제 지표 발표는 없었지만 뉴질랜드미국 10년 만기 국채 스프레드가 급격히 축소되어 .7150 아래에서 손절매가 걸리고 투기자들이 매입 포지션을 청산하게 만들었다. 미국과는 달리 뉴질랜드의 최근 경제 데이터는 약세를 보였고 투자자들은 중앙은행이 2018년 내내 금리를 현재 수준으로 유지할 것으로 보고있다. 지난주 뉴질랜드의 인플레이션은 중앙은행의 목표치 바닥 수준으로 하락하였고 다음달 정책 미팅때 주요 우려사항이 될 듯하다. 캐나다 달러는 NAFTA협정이 향후 10일 이내에 타결될 것이라는 보도에 의해 달러에 대해 상승하였다. 그러나 이 코멘트 직후 멕시코 경제장관과 NAFTA 대표가 트럼프 대통령이 NAFTA협정에 멕시코 이민 통제 문제를 제기하여 언제 협정이 타결될지 보장을 못한다고 했다. 호주 달러는 혼조된 인풀레이션 데이터로 하락 압박을 받았다. 비록 CPI는 예상보다 못한 1분기 0.4%이었지만 전년대비는 1.9%로 견고했고 호주 절사 평균 소비자 물가 지수는 가속하였다. 이는 금리가 중앙은행의 목표 밴드보다 아래에 있지만 가격 압박의 상승이 조금 보인다는 것이다.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