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차트: 비트코인의 강세는 이더리움을 뒤쳐지게 만든다

 | 2018년 03월 13일 00:02

(영어 원문의 번역)h2 비트코인 상승/h2

세계 최대의 암호화폐 가래소의 한 곳이 산업을 괴롭혀온 해킹시도를 막기위해 공격적으로 접근을 한다.

창펑 자오에 의해 설립된 바이낸스가 지난주 거래소를 공격한 해커 체포에 관한 정보 제공에 암호화폐로 25만 달러상당을 지불한다고 일요일 성명을 내었다. 거래소는 10백만 달러를 예비비로 떼어놓고 다른 플랫폼들도 같은식으로 하기를 고무하고 있다.

이것이 어제 비트코인의 8.6% 상승하여 $9,528에 마감하게 ($8,429의 저점에서 12.75% 상승) 한 펀드멘털 요인일까? 오늘 비트코인은 전날의 종가에서 3.1% 상승하여 끝났다. 이는 그날의 저점 $9,359.3 에서 4.8% 반등한 것이다.

바이낸스는 좋은 싸움을 하고 있고 다른 거래소들도 그 예를 따르도록 종용한다.

h2 비트코인을 길들일 수있을까? 전세계적으로 감독기관들이 시도/h2

감독기관들은 비트코인을 "길들이기" 위한 계획이 있다. 수십년간 외환시장 규제와 수년간의 바이너리 옵션 규제 이후 지난 3년간 60배나 급등한 비트코인은 과거보다 빨리 감독기관들을 긴장시켰다. 불법적인 ICO, 돈세탁, 탈세, 사이버절도, 거래소 정전 및 과도한 투기는 감독기관들이 우려할만한 항목들이다.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는 ICO에 초점을 두고 암호화폐관련 뮤추얼 펀드나 ETF에 대한 승인이 엄격하다. 3월 7일 처음으로 위원회는 디지털 자산은 증권이며 이를 상장하는 플랫폼은 국내 거래소로 등록하거나 아니면 등록면제를 받아야한다고 했다. 12월 상품선물거래위원회 (CFTC)는 세계에서 가장 큰 거래소들 가운데 두곳에 비트코인선물 상장을 허용하고 이 승인이 암호화폐 거래 시장에 대한 이해를 얻는데 도움이된다고 했다. 같은달 CFTC는 가장 큰 현물 거래소들중 하나에 소환장을 발부했다.

중국은 전면전으로 ICO와 암호화폐 거래소를 금지하고 있을 뿐만아니라 해외 거래소의 국내 거래를 중개하는 플랫폼을 조사하고 있다.

한편으로는 기존의 규정을 강화하며 한국은 종합적인 법률제정에 힘쓰고 있다.

일본은 16개의 허가 거래소를 만든 법을 도입하면서 좀더 수용적이다. 3월 초 단속으로 6개 거래소에 벌금을 부과하고 또다른 하나는 경영진 재구성을 명령했다.

프랑스의 최고 시장 규제당국(the Autorite des Marches Financiers)은 목요일 통화 파생상품의 온라인 거래 플랫폼은 EU의 MiFID II 규정에 부합해야한다고 말하고 강화된 보고 체계와 비지니스 행위 기준 적용한다. 플랫폼이 업계의 관행인 제품광고를 온라인상에서 못하게 금지한다.

아마 가장 놀라우면서도 안놀라는 접근은 경제 장관이 "암호화폐 국가"를 건설하고 싶다고 하는 스위스에서 찾아 볼 수있다. 정부가 암호화폐를 허용하는 것만이 아니라 포용하려는 이 말에 놀랄지 모르지만 수년간 스위스 은행과 규제기관이 미국의 IRS를 포함한 외국 세무당국의 은행의 비밀계좌 정보 공개 요구에 불응한 것을 기억하면 그렇게 놀랄 일도 아니다. DOJ와 IRS 범죄조사국이 가장 오래된 민간은행을 문닫게하고 크고 명성이 높은 스위스은행들에게 수십억 달러의 벌금을 부과하고 나서야 그 오래된 은행의 관행... 그 매력이 사라지게 되었다.

Crypto Valley Association의 창립자 올리버 부스만에 의하면 "예리한" 규정으로 암화화폐를 포용하는 스위스는 "암호화폐, 블록체인, 분산형 장부 기술을 위한 세계의 주도적인 생태계들" 가운데 하나로 부상하여 아마 이전의 영광을 되찾을지도 모른다. 벌써 스위스는 ICO의 천국이다.